HBS 뉴스광장
  • 북마크

전체검색

기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5/ 게시물 - 121 / 2 페이지 열람 중

'정치' 게시판 내 결과
  • 언론중재법 앞에서 작아질 기자들.

    지난 8월3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장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오른쪽)와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왼쪽)가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위한 합의문을 교환하고 있다. 특정 매체와 그 조직에 소속된 개인을 동일시하지 않으려 노력하는 편이다. 기자 개인에 대한 평가는 그가 남긴 결과물(기사)이 최소한의 윤리를 지켰는지, 적어도 기자 개인의 양심에 입각해 보도했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 형성하는 ‘업계의 평판’이란 그렇다. 얼마나 단독보도를 했느냐보다 얼마나 기본에 충실했는지가 기준이 된다. 특정 매체를 미워…

  • 방송기자연합회 “트럼프와 민주당 언론정책, 무엇이 다르나”

    방송기자연합회 언론중재법 개정안 비판 “민주당, 국민공청회에 응하라” 방송기자연합회(회장 성재호)가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개정안 강행처리 중단을 촉구하며 “국민공청회에 응하라”고 주장했다. 방송기자연합회는 9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기어이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8월 안에 강행 통과시킬 태세”라며 “지난 7월27일 상임위 법안소위에서 일방적으로 개정안을 통과시킨 여당은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도 이젠 개정안 통과를 기정사실화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언론을 상대로 한 징벌적 손해배상제 도입이 골자인 언론중재법 개정안 대안은 …

  • 금품 수수·경찰 사칭·골프 접대까지 또 터진 기자 윤리 문제

    ▲가짜 사업자 김아무개 씨로부터 금품 등을 받은 혐의로 수사를 받은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13일 오후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를 나서고 있다. 연달아 터지는 기자 사회 윤리 문제…“언론인 낮은 윤리 의식과 사문화된 윤리 강령” 기자 사회 윤리 문제가 잇달아 터지고 있다. 지난 6월 윤석열 대선후보 캠프 대변인이었던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과 엄성섭 TV조선 앵커, 이가영 중앙일보 논설위원, 정 아무개 TV조선 기자 등 언론인들이 가짜 사업자 김 아무개씨에게 금품을 받아 입건된 사건 외에도, MBC 양 아무개 기자의 …

'경제' 게시판 내 결과
'사회' 게시판 내 결과